Job Application
  • 지원자격 및
    채용조건은요?

    지원자격 및 채용조건

    신입/경력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시며, 학벌이나 경력, 나이, 성별 등으로 입사지원자체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또한 학력이나 경력 등을 완전히 배제하지도 않습니다. 업무수행 가능성과 능력에 대한 판단을 입사지원자 여러분께 맡기고자 하는 것입니다. 채용공고에 명시된 입사 후 수행할 업무내용을 숙독하시고, 본인이 판단하시기에 훌륭히 수행하실 업무가 있으시면 이에 대한 관련교육 이수내용, 자격증, 업무경험, 업무성과 등의 객관적 근거와, 선택한 업무에 대한 성장과정에서의 주관적 경험, 성향, 흥미도, 각오, 의지, 열정 등 주관적 내용을 입사지원서에 기술해 주시면 됩니다.

    영어부분 등 기본적인 요건은 있습니다. 본사는 글로벌 비즈니스 회사이므로 모든 부서의 입사지원자 여러분들은 최소한 담당분야의 영문문서 및 본사 제품에 대한 영문문서를 읽고 이해함에 부담이 없어야 합니다. 특히 마케팅 분야와 같이 고객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할 분야의 경우는 읽기 뿐 아니라 쓰기, 말하기, 듣기에도 능통해야 합니다. 현재 영어부분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지원자 분들께서는 이 부분을 단기간에 끌어 올릴 계획과 각오를 입사지원서에 기술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남성 지원자 분들은 병역필 혹은 면제이셔야 하며,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은 해외 여행 결격사유 없으셔야 합니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 우대합니다.

    채용조건은 이렇습니다. 모든 신규입사는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예외적으로 바로 정규직으로 입사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아주 드문 경우이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사 대부분의 채용은 계약직이 아닌 오래 함께 하실 정규직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 직급은 제출하신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맡으실 업무 내용을 분석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 채용절차 및 일정은
    어떻게 되죠?

    채용절차 및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사지원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세요. 이력서와 본인 소개서를 작성하신 후 recruit@ChemEssen.com 으로 이메일에 첨부하여 보내 주시면 됩니다.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하겠습니다. 서류심사에 통과되신 분들께는 전화나 문자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채용관련 질문이 있으실 경우도 이 이메일 주소로 질문내용을 보내주세요.
    2. 서류심사에 통과하신 분들께서는 면접에 초대되십니다. 딱딱한 질문이 오가는 긴장되는 시간이기보다는 회사에 오셔서 임직원 분들도 만나보시고, 사무실도 둘러보시고, 질문도 하시면서 편안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면접 후 일정입니다. 면접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일주일 이내로 결과를 전화나 문자로 알려드리오며, 면접을 통과하신 분들께는 각종 증명서 등 제출서류 목록을 안내해드립니다. 제출하신 증명서류를 확인 후 즉시 최종 합격통보를 드리오며, 서류제출을 빨리 하실수록 빠른 최종 합격통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켐에쎈은
    어떤 회사인가요?
  • 어떤 분야에
    채용하나요?

    현재 채용분야는 아래 4개 부분입니다.

    모집분야 : Web&Mobile 기획자 / Web&Mobile Product Manager
    담당업무 : Web/Mobile 기획 /PM (경력직)

    모집분야 : 데이터베이스 / 대용량 데이터 관리자 / Database / Big Data Manager
    담당업무 : 데이터베이스 & 대용량 데이터 분산 저장 설계 및 관리자

    모집분야 :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개발 (Android/iOS) / Mobile Software Developer
    담당업무 :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 (Android/iOS)

    모집분야 : 물성예측 모델 연구개발 / QSPR Modeling for Chemical Property Prediction
    담당업무 : 물성예측 모델링 & 수식화 프로그래밍 관련 연구원

  • CEO는
    어떤 사람인가요?

    CEO 인사말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켐에쎈 대표이사 박태윤입니다.
    저희 회사 채용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우선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문득, 이 모든 것이 꿈만 같다는 생각이 스칩니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벤처마인드 하나로 중무장하고, 무모하다면 무모한 창업을 감행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특허가 나오고 어느새 기술이 개발되고 어느새 제품이 출시되더니, 어느새 세계를 향하여 비상을 꿈꾸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세월은 기뻤던 일, 슬펐던 일, 아팠던 일, 놀라웠던 일, 아쉬웠던 일, 힘들었던 일이 반복되며 자양분이 되어,
    자라고 또 자랐던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날개가 솟아나 비상할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제2의 창업을 하는 느낌입니다.
    처음 회사를 설립할 당시 너무도 설레어 잠 못 이룬 밤이 셀 수도 없었던 것처럼, 지금도 이 설레는 마음을 주체할 길이 없습니다.

    새로운 식구들과 또 얼마나 신나게 일하고, 또 얼마나 감동을 주고 받을지, 또 얼마나 놀라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빨리 여러분을 만나고 싶습니다.

  • 연봉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연봉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기본적으로 업계 평균 이상입니다. 입사지원을 하시는 분들의 업무영역, 능력, 성과 및 경력, 학력, 직급, 동종업계의 연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되 기본적으로 업계평균 이상을 지향합니다. 직급이나 근무 년 수, 또는 학력 등 만으로 단순 산정하지 않으며, 직책이 높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것도 아닙니다. 연봉에 관한 한 일괄적으로 정해놓은 사내규정도 없습니다. 회사에 진정 필요한 인재라면 연봉이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담당할 업무영역, 업무성과 및 회사기여도가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입사지원서 해당 난에 이 내용을 잘 기술해 주신 후, 본인에게 적정한 희망연봉을 면접 시에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에 있는 내용과 면접내용을 종합하여 검토한 후 제시하신 금액에 최대한 근접하게 산정하겠습니다.

    벤처회사에서는 연봉이 주 수입원이 되지 않는 날이 와야 합니다. 연봉만을 보고 벤처회사에서 일하는 경우는 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급여는 주 수입원이 아니라 부 수입원이 되는 날이 있어야 벤처회사에서 일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입사하시는 분들은 이를 위해 매진해 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날을 하루속히 함께 맞이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에 있는 기술은 개발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있는 제품은 만들지 않습니다. 글로벌 마켓이 아니면 사업하지 않습니다.

해외 유수의 벤처기업들이 오직 아이디어와 기술력만을 기반으로 차고에서 또는 기숙사에서 태동된 것처럼, 저희도 조그만 가정집 사무실에서 시작하여 12년여 세월을 오직 기술개발과 제품제작에만 몰두하였습니다. 꼭 필요하지만 세상에 아직 없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핵심기술개발을 완료하여, 산업계에 필수데이터를 제공하는 온라인 정보서비스 제품을 출시하였고, 이제 전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벤처... 한국에서도 가능합니다.

어떤 직장이 나에게 맞을까요?

모든 시스템이 이미 갖추어진 큰 규모의 회사에서 시키는 일만 하면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으며 다닐 수 있지만, 나 하나 없어도 잘 돌아가는 곳도 있고, 출퇴근 시간이 명확하고 정년까지 보장되어 안정적이지만, 매일 반복되는 단순한 일만 해야 하는 곳도 있고, 나 없으면 안되는 곳에서 주도적으로 일을 진행하고 여러 분야의 일을 개척하고 보람을 느끼며, 잘되면 큰 수익도 바라볼 수 있지만 잘못되면 일자리 자체가 위협받는, 안정성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각 개인의 성향과 가치관에 맞는 직장이 따로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는 스펙이나 업무능력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나 아니면 안되는 곳에서 주도적으로 일하는 것에 더 가치를 느끼신다면 지원해 주십시오.

현재 저희 켐에쎈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모두 그런 분들 뿐이며, 앞으로 입사하시는 분들도 모두 그렇게 될 것입니다. 없어서는 안되는 분들이기에 그만큼 한분 한분이 소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자리의 안정성은 경영진이 책임지겠습니다. 지금까지 제품개발에만 몰두하느라 특별히 영업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2년여 기간 동안 회사의 재정에는 거의 문제가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 벤처회사로서 당연한 이야기지만, 회사가 잘되면 연봉외의 수익도 당연히 보장합니다. 회사와 함께 동반 성장하여 연봉 따위는 부수입이 되는 날을 함께 맞이하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입사 지원하기

채용관련 질문 있으세요? recruit@chemessen.com으로 연락 주세요.